교환학생 참가후기

홈국제교류>교환학생 참가후기

2018학년도 동계 대만 단기 어학연수 후기2

조회 1,195

관리자 2019-04-24 16:38

*은 경영학과 2학년 2018학번

중국학부가 아니라면 어학연수를 가기전에 기초학습을 하고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대만에는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는 교수님이 몇 분 안계서서 수업을 따라가는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중국어를 배우는데에 있어서 어학연수만큼 좋은 기회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연수가 끝나갈떄 쯤에는 중국어실력이 늘었다는것을 몸으로 느꼈습니다. 그리고 여권을 세탁기에 넣는일이 없도록 주의하세요. 대사관을 다녀와야 할지도 모릅니다!

 

17학번 국제무역학과 정*

첫 연수였던 만큼 대만에서의 27일은 다양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이뤄진 소중한 기회였다. 각 학생들의 수준들을 고려해 짜인 반배정을 포함한 교육과정은 중국어를 학습하기에 어렵지 않은 환경을 만들어 주었고 덕분에 즐겁게 공부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수업 이외에 자유시간을 통해 대만의 곳곳을 다니며 여러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고 현지 학생들과 함께 어울리며 회화에 대한 자신감이 자연스럽게 늘어 한층 더 중국어가 익숙해지는 느낌이 들었다. 한 달 거쳐 타지에서 생활했던 모든 시간이 알찼고 이런 프로그램들이 더 늘었으면 좋겠다.

 

*, 중국학부, 2학년, 18학번

대만에서의 4주는 나에게 있어서 큰 도전과 다짐의 시간들이었다.

아직까지 중국어에 대해 크게 자신이 없던 나는 대만에서 친구들과 선배들의 도움과 조언으로 나를 되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던 것 같다.

특히, 이번 대만에서 가장 감명 깊게 돌아본 장소는 대만 고궁박물관이었는데 그곳에서 수많은 유물들을 만나고 대만 역사에 대해 조금 더 알 수 있게 되어 중국어를 배우고 싶었던 초심을 되찾을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연수를 위해서 저를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셨던 실천대학교 모든 선생님들, 또 이번 연수를 함께한 교수님들, 그리고 연수를 함께 해준 친구들, 모두 감사합니다.

 

*연 중남미학부. 3학년. 2017학번.

대만의 겨울날씨는 예상할수 없을만큼 변덕이 심하기때문에 두꺼운 옷과 얇은옷을 적절히 챙겨가야합니다. 또한 날씨때문에 감기에 걸릴수도 있어서 개인약을 챙겨가는것이 좋습니다.

학교생활은 이른아침부터 시작되며 조금 힘든 스케쥴이 이어지기 때문에 본인의 컨디션관리가 중요합니다 대만에서 선생님들은 분반별로 꼼꼼히 가르쳐주시기 때문에 본인이 노력하고 도전한다면 충분히 좋은 경험을 얻을수 있을것입니다.

 

*수 러시아언어통상학과 3학년 2015학번

교환학생 2번을 1년씩 갔다와서 한달동안의 대만어학연수는 마음 편하게 지낼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복수전공으로 신청해서 공부에 대한 부담없이 보냈습니다. 분반을 나누었지만 한달이다보니 같은 학교 한국인학생들만 있어서 어색하지 않고 수업분위기도 좋았습니다. 일주일에 한두번씩 외국인 친구들과 교류하는 프로그램도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언어교류에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한국인에 우호적인 느낌이 들었습니다.

매주 한분씩 부산외대 교수님들이 학생들을 관리를 해주셔서 걱정을 덜 했고 초반에 교수님께서 공부도 도와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실천대학교 어학당 교수님들도 다들 정도 많으시고 영어도 잘하셔서 모르는 부분을 수월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었습니다. 수업하시면서도 더 쉬운 어휘나 유사한 어휘를 사용하여 설명해주셔서 좋았습니다. 특히 교수님이 매 수업마다 학생들의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기위해 새로운 게임들을 준비해오시는 모습이 인상에 남고 재미있었습니다. 장기간 어학연수를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부담없이 한달 다녀오는 것이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같은 경우는 저희 학교내 대만대학교 학생분과 친하게 지내다가 이번에 대만에서 만났습니다. 그래서 좀 더 재미있고 잘 놀았던 거 같습니다. 우리 학교내 대만인 친구를 사귀고 가는 것도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