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취업 성공기

홈자료실>졸업생 취업 성공기

졸업선배 취업 성공기(해외 영업)

조회 389

관리자 2022-05-16 16:29


성 명: O

졸업연도 : 2021

회사명: PNT

담당업무: 해외영업

 

Q: 채용 정보는 어떤 경로로 입수했나요?

부산외국어대학교 취업 지원센터에서 학생들에게 기업 채용 정보를 제공해주는 단체 카카오 톡방이 있습니다. 거기서 채용 정보를 확인하고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Q: 특별히 해당 회사 입사를 위해서 준비한 것이 있습니까?

해당 회사에 입사를 위해 준비를 했다 보다는, 해외영업 분야에 도전을 해보고 싶어서 직종에 초점을 맞춰 관련된 노력을 했었습니다. 예를 들면 해외영업 관련 책을 읽거나 또는 주위 관련 직종에 종사하는 선배님들에게 조언을 구하여 면접을 준비 했습니다.

 

Q: 4년간 학과 생활을 하면서 취업 준비에 실제로 도움이 되었던 과목이나 활동(경험)?

가장 많이 도움이 된 과목은 한중통역실습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통번역 수업 때 배웠던 단어 및 번역 스킬을 아직도 회사에서 서류 번역 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 탄뎀 수업 때 만났던 중국 현지 친구들과 대화 속에서 많은 중국 문화에 대해서 배울 수 있어서 현재 직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Q: 자원봉사 및 인턴 경력, 어학자격증 등 대학생들이 가지려 하는 '스팩'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나요?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지원할 때 가장 기본인 서류전형을 통과하기 위해서 본인의 경력, 자격증 또는 활동 경험을 잘 드러내야만 합니다. 이를 통해 인사 직원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고, 면접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겠지요.

 

Q: 만약 다시 1학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 또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다시 1학년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저는 다른 부·복수 전공을 해보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중국에서 이미 오랜 세월을 보냈기 때문입니다. 다른 부·복수 전공을 선택해서 저의 부족한 부분을 더 채웠더라면 수월하게 취직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Q: 다른 곳에 지원했다가 취업에 실패한 곳이 있다면, 그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개인적으로 가장 아쉬은 점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후배 여러분들은 우리 대학 취업지원센터가 제공하는 여러 프로그램들을 잘 활용하기 바랍니다.

 

Q: 후배들에게 졸업 후 좋은 직장을 갖기 위해서 꼭 갖추어야 할 무기’ 3가지만 골라준다면?

직무에 맞는 경험, 불굴의 의지, 간절 마음을 들고 싶네요.

 

Q: 해당 회사의 입사에 성공한 요인은 무엇인지?

빨리 해외영업직을 경험하고 싶은 간절함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학교 교수님들께서도 직무에 대한 설명을 많이 해주셔서 자기소개서 작성시 직무에 방향을 맞춰서 작성할 수 있었, 면접 때도 자신감을 가지고 임했던 것 같습니다.

 

- 마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