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참가후기

홈국제교류>교환학생 참가후기

2018년도 동계 대만 어학연수 후기(최*선)

조회 634

최*선 2019-02-12 03:28

최*선. 중국학부. 2학년. 2018학번.

약 한 달 동안 대만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왔다. 대만은 가을 날씨라 길래 한국보단 안 춥고 좋다며 갔는데 막상 대만은 안 추운 대신 엄청 습하고 비가 엄청 자주 내리며 엄청 춥지도 엄청 덥지도 않았다. 비는 많이 오지만 기온은 적당해서 한국 추운 거보단 낫다 생각하며 우중충한 하루하루를 보냈다. 그래도 일주일에 한두 번 정도는 비가 안 내렸던 것 같다.
수업은 중국어로만 수업을 한다고 해서 나의 엄청 부족한 중국어 실력 때문에 엄청 걱정했지만 분반을 나눠서 수업을 했고 대학교 교수님들도 모르는 거 하나하나씩 다 알려주시고 재밌게 가르쳐주셔서 수업이 하나도 안 지루했고 좋았다. 대신 대만에서는 간체자를 사용해서 내가 열심히 외운 간체자는 대만에서는 소용없다는 게 아쉬웠다. 그리고 대학교 대만 현지인 학생분들이랑 회화 시간도 있어서 자연스럽게 학생분들이랑 얘기하면서 귀랑 말이 조금은 트였다.
그리고 대만 음식도 솔직히 처음엔 별로였는데 한 달 동안 먹다 보니 거의 다 잘 먹었고 다시 생각해보니 전부 맛있었다. 이러다 정말 대만인이 되려나 싶을 찰나에 한국에 돌아와서 정말 아쉬웠다. 다들 한 달 가서 뭘 배우겠냐고 그랬었는데, 나는 확실히 많은 것들을 배웠고 다양한 경험과 좋은 추억을 얻었다. 또 기회가 된다면 또 신청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