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기어학연수

홈국제교류>단기어학연수

중국학부에서는 매년 여름방학과 겨울방학 기간을 활용하여, 학부 교수님들이 직접 인솔하는 단기어학연수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비용은 자비 부담(학비·항공비·숙소)이며, 본 연수는 중국학부 재학생은 물론 중국어를 부·복수전공하는 타과 학생들도 같이 참여합니다. 


4주간(96시간 이내) 진행되며, 중국 및 대만에 있는 자매결연 대학 내 어학센터에서 이루어집니다. 통상 해당 학교 내 기숙사에 거주하기 때문에, 단기간 집중적으로 내실 있는 중국어 학습이 가능합니다. 사전 평가를 통해 초·중·고급 수준별로 반편성을 하여, 중국어 초보자도 부담 없이 현지에서 어학 학습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현지 선생님들과 함께 참가하는 문화 활동(교외 수업)을 통해 현지 경험도 쌓을 수 있습니다. 어학 과정을 모두 수료하고, 최종 평가시험을 통과한 학생들에게는 각자 전공에 따라 일반 혹은 전공학점 최대 6학점이 인정됩니다. 


단기어학연수의 중요한 목적 중 하나는 장기수학제(7+1, 3+1) 및 복수학위제(2+2)를 미리 경험해보는 일입니다. 중국 및 대만에서의 학습 및 체류경험 없이 무작정 도전하는 장기수학제나 복수학위제는 중도포기 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기타 세부 내용(일정, 비용)들은 중국학부 홈 페이지 ‘국제교류/교환학생 참가후기’ 게시판에 있는 매년도 단기어학연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최근 5년간 중국학부 단기어학연수 중국 및 대만 내 대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