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취업 성공기

홈자료실>졸업생 취업 성공기

졸업선배 취업 성공기 8 (외국항공사 지상직)

조회 1,085

관리자 2016-01-28 00:00

아래 내용은 피인터뷰자의 동의 아래 부산외국어대학교 중국학부 홈페이지 게시를 목적으로 진행된 인터뷰 결과물입니다본 내용의 전체나 일부분을 우리 학부의 동의없이 다른 곳에 게시유포회람하는 것을 관계 법률?법규에 따라 금지합니다.





부산외대 중국지역통상학과 2013년 졸업생 박OO

입사 회사명중화항공(China Airlines)

업 종항공 운송

담당 업무여객 영업부


Q: 채용 정보는 어떤 경로로 입수했나요?

채용소식은 인터넷 카페와 교내에 있는 학교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알게 되었습니다평소 항공사 지상직이라는 직업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항공사 취업과 관련된 학원항공사와 관련된 취업 카페 및 항공업계에 종사 중이신 선배들과의 연락을 통해 적극적으로 채용 정보를 얻으려 노력했습니다.


Q: 특별히 해당 회사 입사를 위해서 준비한 것이 있습니까?

항공사 지상직 직원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항공사 관련된 자격증(ABACUS) 취득과 외국항공사(베트남항공인턴경험을 통해 지원자 들과의 경쟁력을 두기 위해 노력했습니다외국항공사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당연히 외국어 실력이 중요합니다하지만 외국어 실력만으로 취업에 성공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관심분야와 관련된 업종에서의 인턴기회를 찾기위해 끊임없이 노력 했습니다또한 인턴생활을 하게 되면서 다시 한번 나의 진로에 대해서 명확하게 생각을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이러한 끊임없는 관심과 행동이 취업하는데 성공요인으로 작용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Q: 4년간 학과 생활을 하면서 취업 준비에 실제로 도움이 되었던 과목이나 활동은?

학교에서의 여러 활동도 작은 사회생활의 일부분이라는걸 후배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3학년 2학기때 부터 나와 같은 관심분야 학생들과 취업정보를 공유하고 싶어취업스터디 활동을 했습니다이를 통해 모의면접 및 항공사 취업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했으며이는 실제 취업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Q: 어학연수, TOEIC, HSK, MOS, ICDL 등 소위 대학생들이 가지려 하는 '스팩'들이 취업에 도움이 되었나요?

외국항공사에 들어가기 위해 외국어 실력은 당연히 필요한 기본 스팩입니다하지만 남들이 다가지고 있는 자격증으로(토익토스, HSK )만 경쟁력을 갖추기는 힘듭니다즉 어학능력 스팩도 중요하지만 관심 분야에서의 활동 경험(특히 인턴 경력)이 더 중요합니다또한 컴퓨터 관련된 지식 공부를 많이 하는 것이 취업 후 회사생활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Q: 만약 다시 1학년이 된다면 무엇을 하고 싶은지또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은?

대학생활을 하면서 동아리나 학과 생활을 열심히 하지 않았습니다이점이 사회에 나오니 후회가 되고 약점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다시 1학년으로 돌아가게 된다면 선후배들과 어울리며 동아리 활동학과 생활을 통해 조직 생활을 학교에서 미리 경험해보고 싶습니다


Q: 후배들에게 졸업 후 좋은 직장을 같기 위해서 꼭 갖추어야 할 "무기" 3가지만 골라준다면?

좋은 직장은 여러분들이 만들어 가는 거라고 생각합니다꼭 갖추어야 할 무기는 인성진정성다양한 경험이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남들이 다 가지고 있는 무기들은 사회에서 크게 힘을 발휘하지 못합니다자기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 하기 바랍니다.


Q: 해당 회사의 입사에 성공한 요인은 무엇인지?

또래 나이의 지원자들과 다른 나만의 무기를 갖추었다는 점이 입사 성공요인이라고 생각합니다저는 어학능력이 남들보다 월등하다고 생각한적도 없으며점수도 그렇게 높지도 않습니다하지만 학생일 때 관심분야에 대한 취업정보를 얻기 위해 한 활동(관련 자격증 취득 등)들과 인턴 경험을 면접관들이 높게 평가 해주셨습니다또한 실제 면접을 보면서 내가 실제 경험한 애기를 하였기 때문에취업을 하고자하는 나의 열망에 대한 진정성과 자신감을 어필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여러분도 면접 때 여러분만의 스토리를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소중함 경험들을 차곡차곡 쌓아 나가기 바랍니다.




위 인터뷰 내용은 후배 여러분들의 취업 가이드를 위해 선배들이 준비한 것입니다취업 관련하여추가로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해당 선배들에게 직접 연락하기를 바랍니다선배들 연락처는 학부 사무실로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