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학교 중국학부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2,678
관리자 2018-05-15 16:55
1. 수업기간 : 2018. 07. 02.(월) ∼ 2018. 07. 20.(금)
※ OCU 계절학기 수업기간 : 2018. 06. 19(화) ~ 2018. 07. 08(일)
2. 수강대상 : 재학생 및 2018학년도 2학기 복학 예정인 휴학생
※ 휴학생의 경우, 계절학기 수강 후 복학(등록금납부+수강신청)하지 않을 시 취득학점 무효
3. 개설예정 과목 및 시간표
가. 개설예정 과목 : 개설예정 교과목 및 시간표는 홈페이지 공고
1) 우리대학 정규과목 : 1, 2학기 구분 없이 모두 개설 가능
2) 계절학기 전용과목
가) 계절학기 전용과목은 복학생, 편입생, 군제대자 등 기초 부족자를 위한 강좌(주로 외 국어 학과), 기타 학부(과)에서 계절학기 전용강좌로 개설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신청 가능함.
나) 계절학기 전용과목은 계절학기에만 개설할 수 있음.
나. OCU 교과목
1) 우리대학 4학년 학생에 한하여 1인당 1과목(3학점) 이내로 수강신청 가능
2) 선착순 50명까지만 OCU과정 등록 및 수강신청이 가능함(부산외대에서 OCU 수강 가능 인원이 총 50명)
4. 신청학점, 수강료
가. 신청학점 : 6학점 이내(타대학 교류학점 및 OCU 계절학기 신청 내용 포함)이며,
졸업 시까지 최대 24학점까지 인정함.
나. 수강료
1) 우리대학 계절학기 수강료 : 학점당 40,000원
2) OCU 계절학기 수강료 : 과목당 120,000원
5. 하계 계절학기 운영 일정
구 분 |
일자 |
세부 내용 |
강의계획서 입력 |
05. 14.(월) ~ 05. 17.(목) |
▫ 개설희망과목 대상 |
계절학기 개설 안내 (교류대학) |
05. 14.(월) ~ 05. 18.(금) |
▫ 학점교류대학에 공문발송 |
타대학 학생 임시학번 부여 |
05. 23.(수) |
▫ 타대학 학생 임시학번은 홈페이지 학사공지 또는 SMS나 메일 발송 ※ 임시학번 부여 시, 전산에 계절학기 교류기간을 입력하여 도서 대출이 가능하도록 조치함. |
수강신청 |
05. 30.(수) 10:00 ∼ 06. 01.(금) 18:00 |
▫ 수강신청 홈페이지(http://sugang.bufs.ac.kr) ▫ 타 대학 학생은 임시학번으로 접속 |
폐강과목 공고 |
06. 07.(목) |
▫학교 홈페이지 「학사공지」에 게시 ▫폐강과목 신청자 수강정정 가능 (폐강기준: 전공 20명 미만, 교양 30명 미만) |
수강정정 |
06. 11.(월) 10:00 ∼ 06. 12.(화) 18:00 |
▫수강신청 방식과 동일함. |
고지서 작업 |
06. 14.(목) ∼ 06. 15.(금) |
▫인터넷고지서 작업(재무팀, 정보기획팀) |
등록 (우리대학개설과목) |
06. 18.(월) 09:00 ∼ 06. 20.(수) 17:00 |
▫우리대학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인터넷고지서 출력 (인터넷고지서 출력 : 06. 16(토) 부터 가능) ▫수강료 납부처 : 부산은행 전국지점 ▫수강료 : 학점당 40,000원 ※ 타 대학 학생도 이 기간에 일괄 등록함. ※ 가상계좌로 납부 가능함. |
OCU 과목 |
OCU 학사일정에 따라 변동 ※ 세부일정 및 내용 첨부파일 확인 |
▫OCU컨소시엄 계절학기 홈페이지(http://season.ocu.ac.kr)에 로그인하여 수강료 납부(계좌이체, 신용카드 결제 등) 가능 * 로그인 문제 및 납부 관련 자세한 사항은 OCU계절학기 홈페이지 참조 또는 OCU 컨소시엄 사무국 문의 (T. 02-2197-4241~3) |
추가 신청 |
06. 28.(목) ~ 06. 29.(금) |
▫신청 가능한 과목에 한함 ▫오프라인 방문 신청 |
시간표 확정 공지 |
07. 02.(월) |
▫최종 시간표 및 강의실을 홈페이지에 공지 |
고지서 작업 (추가) |
07. 02.(월) ~ 07. 03.(화) |
▫인터넷고지서 작업(재무팀, 정보기획팀) |
추가 등록 |
07. 05.(목) |
▫우리대학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인터넷고지서 출력 (인터넷고지서 출력 : 07. 04.(수) 부터 가능) ▫수강료 납부처 : 부산은행 전국지점 |
개강 |
07. 02.(월) |
▫수업기간 : 2018. 07. 02(월) ~ 2018. 07. 20(금) |
미등록자 수강신청 삭제 |
07. 10.(화) |
▫수업일수 1/4선 경과 후 |
수강료 환불작업 |
07. 18.(수) |
▫지급은 8월 초(예정) |
운영결과보고 및 강사료 지급 |
07. 18.(수) |
▫수업일수 1/2선 후 진행 |
성적처리 일정 및 수업관련 안내 |
|
▫06.20.(수) : 성적처리지침 및 수업안내 ▫07.20.(금)~07.23.(월) : 성적입력기간 ▫07.24.(화) : 성적확인 ▫07.25.(수) : 출석부 제출 |
6.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구 분 |
세부 내용 |
타대학 학생의 우리대학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
▫ 타대학 학생이 직접 우리대학 시스템에서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
우리대학 학생의 타대학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 |
▫ 신청 기간에 타대학 계절학기 이수신청서를 학사관리팀으로 제출하여 신청 내역을 타대학으로 송부 ▫ 직접 타대학 시스템에서 수강신청 및 수업료 납부 |
7. 수강취소 및 수강료 환불
가. 수강취소 방법
- 수강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학사관리팀으로 제출(수강료 납부 영수증 지참)
- 계절학기 개강 이후 수강취소자는 교과목 담당교수 확인을 받아야 함.
나. 수강료 환불
1) 환불기준
구 분 |
개강 전 (06.29(금)까지) |
수업일수 |
||
수업일수 1/3경과 전 (07.06(금)까지) |
수업일수 1/2경과 전 (07.10(화)까지) |
수업일수 1/2경과 후 (07.11(수)부터) |
||
환불액 |
수강료 전액 |
수강료의 2/3 |
수강료의 1/2 |
환불 없음 |
※ OCU 교과목에는 위 규정을 적용하지 않음.
2) 수업일수 1/2 경과 후 부터는 수강취소 및 환불 불가
3) 환불금액은 2018년 8월 초 일괄 지급
8. 유의 사항
가. 수업시간이 중복되는 과목은 수강 신청할 수 없음
나. 2018학년도 1학기에 수강 중인 과목은 하계 계절학기에 수강신청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