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환학생 참가후기

홈국제교류>교환학생 참가후기

2018년 동계 대만 어학 연수 후기 (정*찬)

조회 986

정*찬 2019-02-09 19:17

- 정*찬. 중국학부. 3학년. 2016학번 -

* 4주간으로 짜여진 대만 實踐 大學에서의 학습에서는 열정적으로 가르쳐 주시는 대만 선생님들의 매력에 이끌려 지루할 틈도 없이 재미있는 학습이 이어졌으며, 주말에 이루어졌던 문화 수업은 대만 문화의 한 부분을 이해하는 데에 도움을 주었다.

* 그 외에도 나는 주어진 휴일을 이용하여 "대만 국립 고궁 박물관(원), 대만 국립 역사 박물관 (=아쉽게도 내부 공사 중 이였음), 식물원, 대만 국립 대학, 中正 기념당, 北投 온천, 타이페이 서북쪽 淡水區 해변, 타이페이 101 타워 등등 시간이 허락 하는 대로 가급적 많은 명소 탐방과 현지 음식 등을 접하며 그들의 역사와 각종 문화, 관광지 등을 일부나마 매우 즐겁고 관심있게 보았다.

* 거리나 식당에서는 연세가 있으신 6~70대와 장년층인 4~50대 그리고 2~30대의 젊은 층 등 몇몇 현지 분들과의 대화를 통해 학교 강의 시간에 배웠던 대만 본성인과 외성인과의 실제로 보이지 않는 서로간의 상상 그 이상의 의식 갈등 및 현재 대만이 처해진 정치적 갈등 또한 현장에서 직접 피부로 실감을 할 수가 있었다.

* 결과적으로 제일 먼저 참가 신청을 하였던 이번 "대만 동계 어학 연수"는 짜여진 바쁜 일정 가운데서도 그 내용이 알차고 학습에 도움이 되었을 뿐만 아니라, 역사, 문화에 관심이 많았던 나에게는 매우 흥미로운 일정의 연속 이었다.

* 특히나 이번 연수 중에는 2018년 크리스마스와 2019년으로 해가 바뀌는 新年을 대만에서 맞이하게 되었고, 기간 내내 열공을 하던 학우들과 연수 단을 이끌어 주셨던 교수님들과도 학교 밖에서의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매우 즐겁고 좋았던 추억으로 남게 되었다. ^^